<본 리뷰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미리 밝힙니다>

 

 

제목 :  신성괴의

 

작가 :  박동신 (카오스 아머, 주먹의 노래, 무적, 몽광괴표 등)

 

출판사 : 동아&발해 (2009.07~2010.03)

  

줄거리 :

 

이계의 대신관이 중원에서 눈을 떴다. 의술과 무공을 접목시킨 신성력은

상상도 못했던 기상천외한 일들을 만들어내니,

닭이 독수리를 이기고 환단이 영단이 되며 평범한 무공이 절세신공의 힘을 발휘한다!

신성괴의 마태오. 이제 무림이 그로 인해 들썩이기 시작한다. 

 

 

 

<소감>

한동안 겜판만 봐서 그런지 몰라도 내 기준에선 꽤 볼만하고 유쾌하다.

차원이동이야 뭐 흔한 소재이니 그냥 넘어가고

판타지의 대신관이 넘어갔으니 먼치킨인건 어찌보면 당연한거라고 생각한다.

무림고수가 판타지가서 깽판치는 소설이 난무하는데 그 반대도 뭐 ㅎㅎ

 

모두가 다 잘되는 해피엔딩식의 결말을 좋아하는지라  결말도 그런대로 마음에 들었다.

무협소설에 흔히 나오는 "....해서 모두가 행복하게 살았다. 그리고 몇 십년 후 ..." 란 식의

먼치킨의 자식들인 아기치킨들이 마무리를 장식하는 방식도 나름 괜찮은 것 같다.

 

뭣보다 맘에 드는 건 나오는 여자란 여자는 죄다 주인공만 보고 사는 하렘물이 아니라는 거.

흔히 말하는 잘 키워서(?) 잡아먹는다는 식의 ㅎㅎㅎ ( 아청법에 걸리려나;;;)

 

쓰다보니 전에 읽었던 '무당도사' 였던가 그거랑 좀 비슷한 것 같기도...

 

 

<인상깊은 구절>

 

"나에게 자유를 줘 . 이 개 같은 꿀렁 덩어리야."

(모든 것의 시작이자 끝인 꿀렁 덩이리 ㅋㅋ)

Posted by 도미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