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노트/Web

인스타그램 개인정보 보호(맞춤형 광고 노출 줄이기)

by 라이트진 2024. 11. 7.

1. 모바일 환경에서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오늘날 우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다양한 앱을 사용하며 편리함을 느끼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앱들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해 맞춤형 광고에 활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내가 방문한 웹사이트와 앱에서의 활동 정보가

추적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을까요?

 

2. 인스타그램 개인정보 보호 설정

인스타그램은  '메타 테크놀로지의 외부 활동'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메뉴는 인스타그램이 외부 사이트나 앱에서의 사용자의 활동을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Meta 테크놀로지 외부 활동 데이터가 사용되는 방법>

Meta 테크놀로지 외부 활동 데이터는 아래와 같이 사용됩니다.

1. 사용자에게 더욱 관련성 높은 광고 표시
2.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그룹, 이벤트 또는 물품 추천
3. 사용자가 새로운 비즈니스를 발견하도록 추천
4. 비즈니스와 단체가 자신의 웹사이트나 앱, 광고의 성과를  이해하고
   적절한 사람들에게 도달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이를 통해 타겟 광고의 정밀도가 높아지지만,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 불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설정에서 이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 인스타그램 앱에서 설정하기

1. 인스타 설정- 계정 센터 - 내 정보 및 권한 접속

 

2. Meta 테크놀로지 외부의 활동 접속

특정활동에 대한 연결 해제, 이전 활동 지우기, 향후 활동 관리에서 연결 해제를 해줍니다.

 

4. 나만의 개인정보 보호하기

설정에서 몇 가지 클릭만으로도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앱에서 제공하는 설정 기능을 적극 활용해

나만의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세요.